눈물 맛, 폭탄 맛 닭 꼬치를 아시나요?
하굣길 학교 앞 분식점 앞에는 항상 아이들이 바글바글 했다. 떡볶이를 먹는 아이, 나무 젓가락에 꽂힌 튀김 피카츄 모양의 튀김 꼬치를 먹는 아이, 학교 앞 풍경은 늘 같았다. 한때 닭 꼬치가 유행했던 시절이 있었다. 순한 맛, 보통 맛, 매운 맛, 눈물 맛, 핵폭탄(?) 맛 마치 서바이벌 게임처럼 높은 단계에 도전하며 닭 꼬치를 뜯던 시절들은 이제 추억속으로 사라졌다.
다시 부는 닭 꼬치 유행
“유행은 돌고 도는거야”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패션업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말이다. 해마다 복고 바람은 계속 불고 있다. 구제 혹은 빈티지 스타일의 옷이 잘 팔리고, 젊은 층에선 최신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가 아닌 필름카메라를 목에 걸고 다니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오래된 구닥다리 필름 카메라들의 중고 가격은 구하기도 힘들고 해마다 가격이 오르고 있다.
식품업계 역시 다르지 않다. 화려한 포장지 보다는 촌스럽고, 옛 추억들이 떠오르는 포장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래서 인지 우리 회사가 판매 하고 있는 ‘핫 스파이스 치킨양념’의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개인 소비자는 물론, 치킨 전문점 사장들 역시 샘플로 구매했다가 꾸준히 찾는다.
소스를 구매한 고객이 남긴 리뷰.
초등학생때 매일 학교 앞 분식집에서 피카츄돈까스, 닭꼬치 등을 시먹었는데요 그때부터 워낙 매운 걸 좋아했어서 항상 눈물 맛이라는 매운 소스를 발라 먹었거든요 졸업 후론 분식집도 사라 지고해서 십몇년동안 그리워 만하며 지냈는데 이 소스가 딱 그 때 먹었던 소스랑 굉장히 비슷해요ㅠㅠㅠ 우연히 먹어보고 넘 반가워서 바로 대용량으로 시켜버렸습니다 진짜 너무너무 맛있고 추억의 맛을 다시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해요😭
해당 리뷰는 ‘닭고기아저씨 스마트스토어‘에 작성된 실제 고객리뷰다. 장문의 리뷰를 읽다 보니, 나 역시 옛 추억에 잠시 빠져들었다. 가정에서 먹기엔 대용량이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넉넉해 우리 집에도 한 봉을 두고 느끼한 튀김요리를 먹을 때 마다 찍어먹는 중이다.
‘복고풍’을 따라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보는 것은 어떨까?
만약 배달 전문점이나,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면 핫스파이스 소스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자면.. 돈가스, 닭꼬치, 튀김 등, 응용할 수 있는 음식들이 너무 많기때문에 일일이 설명할 수 없다. 오히려 그동안의 요식업 경험을 가진 점주들이 더 좋은 아이디어와 생각들이 떠오를 것이다.
소스 특징
간편한 사용
가열조리 필요없이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소스컵에 소분하여 딥 소스로 사용할 수 있고, 음식과 버무려 내놓을 수도 있다.
저렴한 가격
스마트스토어 기준 9,700(배송비 별도)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게 사장님들을 위해 4개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하면 개인 고객 역시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는 사람들만 꾸준히 사용하는 소스
우리나라의 경우 치킨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치킨을 튀길때 필요한 재료 품질이 매우 좋을 뿐더러 소스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업체들 역시 많다. 모두의 입 맛을 사로잡는 소스를 찾기 위해 판매되고 있는 모든 소스를 테스트해 보는 것은 무리다. 업체마다 자신들의 비법인 마냥 사용하고 있는 소스들을 감추고 알리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맛있는 소스를 찾는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해당 소스의 경우, 출시된 지 벌써 10년이 훌쩍 넘은 소스다. 그만큼 검증되고 먹어본 사람들만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가게 매출 향상을 위해 새로운 메뉴를 고민하고 있다면, 핫 스파이스 소스를 한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매운 맛이 너무 강하다면, 기존에 사용중인 소스와 섞어 사용하거나 사용중인 소스가 없다면, 기본적인 에스엘 치킨용 양념과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다.